인사말


제41차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총회(APDC) 국제행사의 특별행사로 마련된 ‘치의미전’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국내외 치과의사와 치과계 가족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치과의사의 예술적 감각을 국민들과 소통하고 예술활동의 저변 확대는 물론, 건전한 나눔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3년마다 미술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3회 치의미전은 ‘제41차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총회(APDC) 및 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 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행사 기간에 열릴 예정이어서 전 세계 치과의사와 치과계 가족들에게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제3회 치의미전 전시기간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이며, 공모 부분은 회화와 사진으로 1인당 1점의 작품 출품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공모전 형식에서 치과의사 출신 전문작가들의 작품을 초청하는 아트 페어 형식도 추가된 만큼, 보다 작품성 높은 미술 전시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제3회 치의미전이 회원과 함께하는 행사로 보다 풍성해질 수 있도록 많은 치과의사 회원분들의 참여를 당부 드리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치과의사 회원분들의 남다른 미술적 역량 제고는 물론, 정신건강을 살찌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김 철 수